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잔량표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숫자 없이 배터리 이미지만 있어서 헷갈리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초보자분들이라면 잘 모르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아이폰 제어센터를 실행하는 것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12프로는 홈 버튼이 없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오른쪽 모서리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서 배터리 잔량표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죠.

 

 

다음은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제어센터를 이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에 더해 위젯을 사용하면 실제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좌측으로 스와이프하여 위젯 영역에서 최하단에 "편집"을 눌러 상단 부분에 생긴 플러스 버튼을 눌러 배터리를 검색한 뒤 위젯을 추가해줍니다.

 

 

다양한 모양의 위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저는 가로로 꽉 찬 위젯 이미지를 선택해봤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죠. 신규로 생성된 배터리 위젯은 최상단으로 배치시켜 확인하기 쉽도록 할 수 있으며 바탕화면으로 옮겨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해서 편하게 배터리 잔량표시를 할 수 있죠. 뭔가 충전상태가 100% 아니면 불안한 느낌이 들어 항상 풀로 충전해두는 편입니다.

 

 

아이폰에 애플워치, 에어팟까지 블루투스 연결기기들의 충전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리를 이용해서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는 폰을 사용하지 못할 때 유용하죠. 시리야 라고 크게 부른 뒤 "아이폰 배터리 용량"이라고 말하니 잔량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네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는 간단하면서도 평소에도 꼭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죠. 오늘은 기본적인 제어센터부터 위젯 추가, 시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잔량표시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배터리 아이콘만 보고 얼마 남았구나 대충 생각하지 마시고 정확한 잔량 확인하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