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애플워치 카톡 알림 미리보기 설정하는 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1. 15.
반응형

애플워치는 운동할 때는 물론 평소 스마트폰으로 오는 연락이나 알림을 쉽게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스마트폰을 보지 않더라도 슬쩍 손목에 찬 애플워치만 보고도 어떤 연락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알림 미리보기 설정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다른 어플들도 동일하게 기능 활성화만 시켜주시면 되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관련된 설정들은 변경하기 위해선 Watch 앱으로 먼저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애플워치에 설치된 어플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 카카오톡을 눌러 "Apple Watch에서 앱 보기"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다시 기본 설정창으로 돌아와 나의 페이스 아래쪽 "알림"탭으로 들어가 카카오톡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받고 싶은 다른 필요한 어플들도 여기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애플워치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는다면 "사운드 및 햅틱"을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애플워치가 충전 중인 경우에는 무음 모드에서도 알람 및 타이머소리가 울리며 무음모드, 햅틱 알림, 크라운 햅틱 기능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크라운 햅틱을 활성화하면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서 스크롤할 때 애플워치가 사용자의 손목을 탭합니다.

 

 

오늘은 애플워치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 카톡 알림, 미리보기 설정하는 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른 어플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활성화만 시켜주시면 되니 알림받고 싶은 앱만 추가로 설정해서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