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용한꿀팁

오픈카톡 만들기 채팅방 검색, 삭제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2021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내년에는 조금 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라면서 21년의 마지막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국민앱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오픈카톡 만들기와 채팅방 검색,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정보공유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오픈카톡 만들기

 

카카오톡 앱으로 접속해서 하다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의 채팅 아이콘을 누른 뒤 상단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채팅창이 뜨게 됩니다.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중 마지막 오픈채팅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서 나의 오픈채팅방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픈카톡 만들기는 1:1 채팅방 or 그룹 채팅방으로 나눠 생성하실 수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그룹채팅방을 선택했고 다음 그룹채팅방의 이름을 취향대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아래쪽에서 프로필 설정을 기본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 검색 허용 등 필요한 부분을 활성화 시킨 다음 완료를 눌러주면 오픈카톡방 만들기 완성!

오픈채팅 관리로 들어가면 나의 오픈채팅방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채팅방을 눌러 들어가면 참여 관리부터 권한 관리, 링크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대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복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오픈카톡방 삭제 방법

오픈채팅방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이폰 기준 오픈채팅 관리창에서 해당 채팅방을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나가기"버튼이 오른쪽에 생성됩니다. 나가기를 누른 뒤 최종적으로 채팅방 나가기를 눌러주시면 채팅방에서도 나가게 되며 대화내용 및 채팅목록에서 모두 삭제됩니다.

3. 오픈카톡방 검색 방법

모든카톡방을 새로 생성한다고 해서 멤버들이 알아서 모이는건 아니죠. 그럴 땐 내가 검색해서 다른 채팅방을 찾아가는게 더 빠릅니다.

 


메인 화면에서 상단 돋보기 화면의 검색 아이콘을 눌러준 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줍니다. 참여코드가 없는 채팅방은 모두 입장이 가능하며 검색을 최신순으로 하니 제가 만든 오픈채팅방도 검색이 잘 되네요. 생성 후 바로 삭제를 해서 지금은 없습니다 ^^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오픈카톡 채팅방. 관심있는 주제로 필요한 정보들을 얻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검색, 삭제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2년에 다시 만나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쉽게 하는 방법

한국인이 하루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하나의 고유명사가 되어버린 카카오톡.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셨다면 아마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를 가장 먼저 하지 않을까 싶네요. 친

onthesunset.tistory.com

 

 

카카오톡 생일 공개 또는 비공개 설정, 생일인 친구 확인

초창기에는 메신저 역할만 하던 카카오톡이 이제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 중에서 카카오가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onthesunset.tistory.com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하고 용량 확보하기

전국민이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카카오톡. 스마트폰 용량이 작으신 분들은 이 카카오톡에서 쌓이는 캐시데이터 삭제만으로도 어느정도 용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진들과 앱

onthesuns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