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켜기 간단한 설정 방법(ft.모바일,PC)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0. 27.
반응형

카카오톡과 함께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유튜브죠. 요즘에는 검색도 유튜브를 많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모바일과 PC에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간단하니 바로 따라 하실 수 있을거에요.

 

 

먼저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유튜브 어플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 내 프로필 사진을 눌러줍니다. 그럼 계정관리부터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켜기 설정을 위해 아래쪽 "설정" 메뉴로 들어간 뒤 "자동재생"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럼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활성화/비활성화 버튼이 나오는데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이 끝나면 다른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길 바란다면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PC에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켜기 설정 방법은 훨씬 더 간단합니다. 재생되는 영상 위로 마우스를 올려 아래쪽에 재생바가 뜨면 우측 메뉴 중 빨간 박스로 체크된 부분을 일시정지 모양으로 두면 자동재생이 꺼지고 재생 모양으로 두면 자동재생이 켜지게 됩니다.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영상을 시청하면서 변경할 수 있으니 모바일 보다는 훨씬 더 편하다고 할 수 있죠.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자동으로 영상이 넘어가서 알고리즘에서 빠져나오기 힘드신 분들은 자동재생 끄기를 통해 자제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유튜브 자동재생 관련 설정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간단한 만큼 많은 분들께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