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맥북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2.
반응형

17년도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어 최근 출시된 맥북 프로 M1에 자꾸 눈길이 가더라구요. 얼마전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는 상태라 일단 조금 더 써본 뒤 중고나라로 보내야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관리는 필수라 할 수 있죠. 리튬이온배터리는 사용하면서 수명이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오늘은 중고로 맥북을 구매하거나 남은 배터리 수명을 알 수 있는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맥북 기본 바탕화면에서 왼쪽 상단 애플 로고를 눌러주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이 Mac에 관하여"를 눌러줍니다.

 

 

맥북에 대한 기본적이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 개요,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지원, 서비스 카테고리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있으니 아래쪽 "시스템 리포트"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좀 복잡해보일 수 있는데 맥북 하드웨어 및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전원" 탭으로 들어가주면 배터리 사이클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을 거치게 되는데 배터리 전력을 모두 사용했을 때 1회 발생하는 것으로 1회 충전과는 의미가 다를 수 있다는점 참고주세요. 당연히 배터리 사이클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를 넘으면 성능이 저하될 수 밖에 없겠죠? 저 역시도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 발생해서 자가로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가장 상단에서 배터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사이클 수는 2에 불과하네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가면 해당 제품들에 대한 배터리 사이클 수를 찾을 수 있으며 최대 사이클 수를 1,000정도로 보는 듯 합니다. 새롭게 배터리를 교체했으니 당근이나 중고나라로 보내지 말고 일단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연식이 좀 지났어도 확실히 맥북이 내구성은 참 좋은 듯 합니다.

 

 

아마 중고로 맥북을 내놓으면 예비 구매자들이 가장 먼저 사이클 수를 물어보실거에요. 사이클 수가 낮으면 더 높은 금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종종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면서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맥북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