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애플워치 화면 밝기와 화면 깨우기 설정하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최근 애플워치7이 나오면서 저도 한 번 구경해봤는데 애플워치4를 쓰는 저로서는 이제 넘어가야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는데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애플워치 꿀팁 화면 밝기와 화면 깨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애플워치는 기본적으로 아이폰과 연동되어 아이폰의 워치앱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지만 애플워치 자체적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앱으로 들어가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는 3단계까지 설정하실 수 있으며 기본 2단계로 설정되어있을거에요. 큰 차이가 없어서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밝게 사용하면 배터리가 많이 닳겠죠?

 

 

그럼 다음은 애플워치 화면 깨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마찬가지로 설정앱으로 들어가서 "일반" - "화면 깨우기"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할 때 손목을 올려 깨우는 방법이 가장 기본적이며 그 외에도 크라운 위로 돌려 깨우기, 오디오 앱 자동 실행 등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탭하여 깨운 후 화면이 켜져 있는 시간은 15초 or 70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시계 돌아가기는 항상 or 2분 후 or 1시간 후로 선택하실 수 있구요.

 

 

화면 깨우기에서 아래쪽으로 더 내려주면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해당 앱을 2분간 표시한 후 디지털 크라운을 누른 후 애플워치가 시간을 표시하는 페이스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계산기를 예로 들었는데 필요한 앱을 눌러 설정해주시면 끝! 아주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 배터리가 항상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화면 밝기와 화면 깨우기 설정을 적절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는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굉장히 다양하게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애플워치 관련 다양한 꿀팁들 소개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