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아이폰 집중모드 방해금지모드 전화,카톡 알림 허용하기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11.
반응형

이번 iOS15 업데이트를 통해 집중모드에 있는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여 기기가 잠겨 있는 동안 전화나 경고 및 알림을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고 방해금지모드를 예약하고 특정인만 선택하여 전화나 카톡 알림 허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용자 개인이 직접 방해금지모드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사용방법

아이폰 우측 상단을 스와이프해서 내려주면 집중모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를 포함하여 수면, 개인시간, 업무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알림을 필터링하고 사용자가 응답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며 중요한 알림은 놓치지 않을 수 있죠. 방해금지모드에서 허용된 알림에 직접 특정 사람과 앱을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일단 방해금지모드에서 설정을 눌러 허용된 알림 탭에 "사람"으로 먼저 들어가줍니다. 현재는 아무도 추가하지 않은 상태로 추가를 눌러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람 중 원하는 사람을 찾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허용한 사람이 보내는 알림 및 전화는 방해금지모드가 켜져 있는 동안에도 즉시 전달됩니다.

 

 

혹시라도 전화 통화는 다 받고 싶다면 아래쪽 추가 허용 대상 탭에서 전화 수신 허용을 눌러 "모든 사람"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없음, 즐겨찾기, 모든 연락처 중 선택하여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3분 이내 같은 사람에게서 걸려 오는 두 번째 전화는 착신 벨소리가 울리도록 "반복적으로 걸려온 전화 허용"도 할 수 있죠.

 

 

 

방해금지모드 앱 허용하기

다음은 사람이 아닌 앱을 허용하기. 앱 탭을 눌러서 마찬가지로 추가를 눌러 알림을 원하시는 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쓰는 카톡을 예로 들어볼게요. 추가 허용 대상에서 긴급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허용 목록에 없는 앱에 "긴급"으로 표시된 알림을 즉시 보내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 설정하는 만큼 최소한의 앱만 등록해놓고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집중도가 떨어질 때가 많은데 이렇게 방해금지모드를 특정 사람과 앱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앞으로 자주 사용해서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줄여가보도록 해야겠네요.

 

이상으로 아이폰 집중모드 방해금지모드 전화, 카톡 알림 허용하기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iOS15 업데이트 사파리 주소창 위치 변경 하는법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아이폰 iOS15 업데이트를 한지도 꽤 시간이 흘렀네요. 유용한 기능들 위주로 빨리 올리려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소개해드리지 못한 것 같네요. 오늘은 가장 큰 변화 중

onthesunset.tistory.com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배경사운드 ASMR 설정 방법

지난번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중 라이브 텍스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었습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2탄으로 배경사운드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잘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거 같은

onthesuns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