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아이폰 저전력모드 설정하고 배터리 절약하기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12.
반응형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10% 미만이 되면 마음이 불안하고 자동차에 기름이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스마트폰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반대로 스마트폰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뜻이 되기도 하죠. 오늘은 아이폰 유저분들께 아이폰 배터리가 많이 없을 때 그래도 조금이나마 아껴쓸 수 있는 저전력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배터리"를 터치하여 들어가줍니다.

 

 

배터리 메뉴에서 가장 상단을 보면 "저전력 모드"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는 아이폰을 완전히 충전할 때까지 다운로드 및 메일 가져오기 등 백그라운드 작업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배터리를 최대한 아끼기 위한 모드가 되는 것이죠. 이 기능을 터치하여 활성화 시켜주면 우측 상단 배터리 색상이 노란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메뉴로 진입해서 활성화 하는 것이 귀찮다면 빠륵게 제어센터에 추가해두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앱 화면에서 "제어센터"로 이동해줍니다.

 

다양한 제어 항목 중에서 저전력 모드를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추가해줍니다. 상담에서 내가 현재 제어 센터에 포함해 놓은 항목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가 없다면 마이너스 아이콘을 눌러 제외시켜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쉽게 제어센터를 열 수 있으며 방금 추가한 저전력모드가 아래쪽에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활성화/비활성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상황이 여의치 않고 아이폰은 사용해야할 때 저전력모드가 조금이나마 배터리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배터리가 부족한데 외부에서 오래 시간을 보내셔야 한다면 꼭 활성화 시켜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라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아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