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제테크.경제.비지니스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 오토앤 청약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2.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2022년 공모주 청약 일정이 시작됩니다. 작년 상장예정이었다가 일정이 미뤄져 2022년 첫 번째로 청약을 진행하는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전문기업 오토앤. 청약 하기 전 각 공모주들을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를 잘 체크해주셔야 하며 오늘은 2개의 주관사 중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공모주 청약을 위해선 계좌가 있고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앱은 하늘색 바탕의 m.Stock이며 해당앱에 일단 접속해줍니다.

 

 

미래에셋증권 앱에 접속한 뒤 좌측 하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공모주 관련 단어들을 찾아야 하는데 찾기 어렵다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터치하여 공모주를 검색해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찾아보는 방법은 중간쯤 "뱅킹/자산" 탭에서 권리/청약 메뉴 중 "공모주 청약"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진행 한 뒤 청약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공모주 청약 메뉴로 접속하면 신청할 수 있는 공모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앤이 어제부터 오늘까지 청약을 진행하고 있어 항목에 뜨네요. 기타 청약일정/경쟁률이나 유상, 실권주/일반, 주주채권청약, 일반채권청약 등 다른 항목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니 오토앤을 터치해서 들어가줍니다.

 

 

그럼 공모주 청약전 해당종목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청약기간부터 청약상세에서는 통합경쟁률, 비례경쟁률, 총청약건수, 공모가, 액면가, 공모주수 등을 그리고 청약증거금에서는 청약증거금률과 공모가, 최대청약증거금, 청약단위주수 별 청약증거금을 확인할 수 있죠.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방법 - 오토앤 청약상세/청약증거금 확인>

참고로 희망공모밴드는 4,200~4,800원이었는데 최상단을 약 10% 초과한 5,300원에 공모가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기관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이 1713 대 1을 기록할만큼 괜찮은 성적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네요. 해당 내용들을 모두 체크한 뒤 청약을 진행하시기 위해 하단 "청약입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얼마나 청약을 할지 공모주 청약수량을 입력해야합니다. 사실상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방법 마지막 단계라 할 수 있죠. 청약수량을 입력한 뒤 옆에 청약가능 버튼을 눌러주면 필요한 청약증거금이 나오게 됩니다. 균등 최소수량이 10주기 때문에 50%인 26,500원의 증거금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청약증거금을 계좌에 넣어두시고 다음을 눌러 청약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배정결과 확인 방법>

보통은 청약을 하고 난 뒤 배정이 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결과을 알려줍니다. 혹시나 연락이 안왔을 때 공모주 청약 배정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메뉴를 눌러 "뱅킹/자산" 탭에서 "청약 배정결과"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청약기간별로 과거 청약했던 종목들도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선 앞서 말씀드렸듯이 해당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하며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청약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종목에 대한 공부를 꼼꼼하게 한 다음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일정 확인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작년 주식시장에서는 공모주 열풍이 불었었죠. 아마 2022년에도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1월부터 IPO 대어 중의 대어가 출격을 준비 중입니다. 바로 LG화학에서 물

onthesunset.tistory.com

오늘은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공모주라는 것이 무조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투자 전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