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수명 늘리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9. 11.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기 마련이죠. 개인마다 사용하고 충전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을 알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되겠죠.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일단 아이폰의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줍니다.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에 따라 중고값도 달라지기 때문에 나중을 생각하면 배터리 관리도 잘해야할 것 같네요. 저는 맥북프로도 사용 중인데 역시 배터리 사이클 수에 따라 중고값이 달라지는데 다음 시간에는 그 부분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서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배터리 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들어가면 배터리 성능 상태부터 사용량과 잔량 등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죠.

 

2번째 목록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터치하여 들어가줍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면 바로 아래쪽에서 성능 최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하자마자 사용해서 1년 정도 사용했는데 90%로 생각보다 많이 떨어진 상태네요. 사실상 관리는 하지 않았으며 전화기의 배터리는 모든 충전식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소모품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감소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럼 좀 더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을 확인해봐야할까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활성화 시켜두면 노화를 늦추기 위해 아이폰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하며 충전량이 80%를 넘어가면 기다려다가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맞춰 나머지 충전을 완료하기 때문에 자는동안 충전해놔도 크게 성능이 줄어들지 않겠네요.

 

내일까지 끄기, 끄기, 취소 팝업창이 뜨며 원하는 메뉴를 골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 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저전력 모드.아이폰을 완전히 충전할 때까지 다운로드 및 메일 가져오기 등의 백그라운드 활동이 일시적으로 줄어들지만 배터리 성능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느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고 더욱 길게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유독 배터리가 빨리 닳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