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카카오톡 사진 화질 원본으로 전송하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9. 13.
반응형

카카오톡은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행사진이나 일상의 소소한 기억을 공유하기 위해 카톡으로 전송하게 되죠.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건 뭐죠? 바로 화질이죠. 가끔 확대하면 깨져보이는 화질이 전송될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전송할 때 화질 원본 전송 설정을 꼭 해두셔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 방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 메뉴들 중에서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다양한 설정 가능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채팅"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채팅 관련 대화 백업이나 미디어 백업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 미디어 전송 관리 파트에서 "사진 화질" 메뉴를 터치해서 들어가 줍니다. 영상은 아래 "동영상 화질"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진 화질을 눌러보면 아래쪽으로 저용량, 일반 화질, 원본 팝업창이 뜹니다. 원하는 화질로 설정해주시면 끝!

 

이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시면 원래 사진의 화질대로 전송됩니다.

 

카카오톡 대화창에서도 사진을 원본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채팅창에서 사진을 보내는 앨범에서 하단 오른쪽에 점 세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까처럼 팝업창이 뜨면서 사진에 대한 저용량, 일반 화질, 원본 화질/ 동영상에 대한 일반 화질, 고화질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사진을 전송하면서 화질이 깨진다는 생각이 드셨다면 앞으로는 원본 설정해서 한 번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제 주변에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서서 오늘 한 번 소개해드렸습니다!

 

카카오톡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잠깐이라도 점검을 하거나 오류가 나면 바로 업무, 일상에 마비가 오는 상황에 이르렀죠. 스마트폰의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쉬운 더욱 다양한 방법들도 안내해드릴게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사진 화질 원본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