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폰트 쉽게 변경하기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9. 14.
반응형

매일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뭔가 변화를 주고 싶다면? 바탕화면을 바꾸거나 다양한 테마를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적인 글씨체 폰트만 변경해도 약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좋아하는 폰트들이 다른데 자신이 좋아하는 글씨체로 쉽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들 중 톱니바퀴로 된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카카오톡 관련 설정을 왠만하면 다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메뉴들 중 하단쪽에 "화면"을 터치하여 들어간 다음 상단 "글자크기/글씨체"를 선택해줍니다. 아래쪽에는 배경화면과 화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죠.

 

실제 채팅창처럼 글씨체 폰트를 설정하면서 원하는 글자크기와 글씨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폰트 크기를 제일 크게 했을 때와 제일 작게 했을 때를 바로 비교해볼 수 있죠. 저는 중간 정도의 크기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아이폰 자체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텍스트 크기 OS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글자크기 설정을 끝냈으면 이제 옆쪽 글씨체 탭을 터치해서 기본 글씨체가 아닌 다른 폰트를 선택해줍니다.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적용되며 다운로드가 필요한 폰트도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눌러보면 글씨체 자체를 크게 전체, 고딕체, 명조체, 손글씨체로 구분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글씨체 아닌 고딕체 볼드로 설정하여 채팅을 한 번 해봤습니다. 기존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며 간단하게 폰트만 하나 바꿨을 뿐인데 좀 더 강조하는 느낌이 듭니다. 매일매일 그리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카카오톡이 조금은 지겨워졌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폰트로 변경하여 카카오톡 전체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애플 제품들을 포함해 다양한 어플 활용법에 대해서도 꾸준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