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제테크.경제.비지니스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2% 계좌개설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웨이드입니다. 이제 은행은 오프라인을 넘어 인터넷전문은행이 점유율을 많이 높여가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부터 카카오뱅크, 토스뱅크까지. 금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예금, 적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얼마 전 굉장히 핫했던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2%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2022년 1월 5일부터 변경되는 금리에 대해서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방법>

일단 토스 어플부터 다운을 받아야겠죠?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토스를 검색한 다음 다운 받아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까지 마쳤으면 이제 토스뱅크를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에서 상단 좌측에 "토스뱅크"를 눌러 주면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이라고 보시죠. 연 2%라는 글자가 통장을 빨리 만들라고 부르고 있는 듯 합니다! 통장 만들기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정해진 기간 없이도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토스뱅크 파킹통장입니다. 정해짐 만기 조건이 없으며 세전이지만 연 2%의 이자를 준다니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 수 밖에 없었던 이유라 할 수 있죠. 하단에 "통장 만들기"를 눌러 본격적으로 계좌개설을 진행해줍니다.

 

 

토스뱅크 통장을 만들기 위한 약관부터 동의를 하고 주소와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면 토스뱅크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4자리로 설정한 다음 계좌개설 시 유알한 준비물이라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준비해줍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만 가능하며 사본 혹은 모니터 촬영, 임시 신분증은 쓸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촬영만 제대로 마치면 일단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그럼 이제 하나 남은 단계는?

 

 

 

바로 토스뱅크 이용 카드를 만드는 것이죠. 통장을 만들고 나면 원하는 색상으로 카드를 만들 수 있고 영문이름 입력시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카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토스 카드를 받을 주소를 입력해주면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예전엔 상상도 못할 일인데 앞으로 인터넷전문은행들이 얼마나 더 발전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며 기존 은행들의 변화도 궁금해지네요.

 

 

<토스뱅크 통장, 모으기 금리 변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금리 변동에 대한 토스뱅크의 공지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상 상품은 토스뱅크 통장과 토스뱅크 모으기로 시행일자는 2022년 1월 5일(수)입니다.

 

 

적용금리는 1억원 이하에서는 그대로 2.0%를 유지하게 되며 1억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0.1%로 변경됩니다. 금액은 토스뱅크 통장과 모으기의 합산 잔액을 기준으로 적용한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예를들어 토스뱅크 통장 잔액은 3천만원, 토스뱅크 모으기 잔액이 8천만원인 경우 두 상품의 잔액 1억 1천만원 중 1억원에 대해 연 2.0%, 나머지 1천만원에 대해 연 0.1%가 적용됩니다.

 

 

출처 : 토스뱅크 홈페이지

이상으로 간단하게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2% 계좌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토스 앱과 신분증만 있으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오늘부터 열심히 파킹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