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셔터소리/IT

애플워치 손씻기 인식, 설정, 미리 알림 받는 방법

by 시간을 담는 사진 2021. 10. 17.
반응형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 요즘.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기능이 바로 손씻기 기능이죠. watchOS 7로 업데이트 되면서 애플워치4시리즈 이후 모델의 오디오 및 센서 데이터가 손씻기를 감지하면서 시작되며 20초 타이머가 시작되면 햅틱 알림 기능도 느껴집니다. 오늘은 애플워치 손씻기 인식과 설정, 미리 알림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애플워치4 이후 모델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다행히 저는 현재 애플워치4 나이키 모델을 사용하고 있어 손씻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손을 씻더라도 20초 이상 씻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타이머가 맞춰지니 20초를 채워서 씻게 되더라구요. 이런 기능들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iOS, OS 최신 버전을 설치해준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에서 손씻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Watch 앱을 찾아서 들어간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손씻기"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애플워치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가지 어플들에 대해서 아이폰에서 쉽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손씻기 메뉴에는 알림 허용, 알림 센터에 보내기, 알림 끔 메뉴를 시작으로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손씻기 타이머와 미리 알림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방수가 되는 애플워치기 때문에 전 항상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바로 손을 씻는데 자동으로 애플워치가 감지하여 20초 타이머를 시작해주고 몇 분 이내 손을 씻지 않은 경우 알림을 받을 수도 있죠. 이렇게 알림을 해주니 까먹을 때도 가끔 귀찮을 때도 있지만 열심히 손을 씻게 됩니다.

 

다음은 애플워치에서 직접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앱으로 들어간 다음 옆 Digital Crown을 돌려 내려보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손씻기"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는 비교적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손씻기 타이어만 활성화/비활성화 시켜줄 수 있죠. 추가적인 설정들을 아이폰에서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 타이머 20초를 다채우지 못하면 손을 더 씻으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손을 씻지 않는다면 타이머를 탭하여 닫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및 센서를 통해 애플워치 손씻기 인식이 되기 때문에 가끔 활성화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직접 사용해본 결과 90% 이상은 잘 인식해주는 것 같습니다. 반강제적으로 이렇게 애플워치가 알림을 해주니 더 깨끗한 개인위생 관리가 가능하네요. 애플워치를4 이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손씻기 설정, 미리 알림 받아서 언제 어디서나 깨끗하게 -

 

"손 씻을 시간입니다! 집에 도착했으니, 깨끗하게 손을 씻어볼까요?"

반응형

댓글